48주 연수후기 !! (by 조효미 Chloe)

작성자
비전어학원
작성일
2017-06-03 15:54
조회
33
<< 후기 양식>>
1. 본인 소개
a. 본인이름 또는 영어이름 : 조효미 영어이름은 chloe 클로이라고 불러요 ㅋㅋㅋㅋ 대학생 !!


b. 연수시작일 및 기간 : 10년 8월 24일 ~ 11년 8월 6일 48주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

c. 사용한 하숙집 or 기숙사 : 기숙사 4개월 원장쌤집 7개월 ?ㅋㅋㅋㅋㅋ

음 원래 원장선생님 집은 미성년자만 받는데요 ! 저는 겨울방학 캠프동안 초등학생들
영어단어 관리해주는 도우미로 선생님 집에 들어갔어요 .
그뒤로 쭉 ~ 한국 올때까지 원장쌤집 살았어요 . 친언니랑 같이 필리핀 갔었는데
언니는 6개월 하구 먼저가ㅏ서 쌤이 친구 없으니까 캠프끝났는데도
불쌍하다구 거두어 주셨는지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어학원 및 하숙집, 기숙사 시설은 어땠나요?? -

필리핀 가기전에 워낙 가난하다는 이미지가 있어서
시설을 솔직히 기대안하구 갔어요. 그래서 그런지 와서보니까 넘 깔끔하고 좋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원 시설은 그냥 좀 무난하구요 ... 아주머니 있어서 매일 아침 일찍 오셔서 청소 다해주시구 컵도 계속 씻어주시구 ... ㅜㅜ 기숙사는 페인트칠도 깔끔하고 좋았던것 같은데 너무 오래전일이라 잘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원장님집.... 음 말할것 없이 좋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원장님 집에서 수요예배 드린다구 했을때 , 헐 가정집에서 어떻게 예배를 드리지?? 했는데 가보니까 알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어캠프할때 초딩들은 대부분 선생님 집에서 홈스테이해서 그런지 아주 넓고 좋아요 ^^

나중에 거실에서 선생님 없을 때 초딩들이랑 축구도하고 그랬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연아 따라하면서 프리플 악셀도 해보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인이꺼 자가용 타고 거실 맨날 활주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서 숨바꼭질하면서 땀나게 뛰어다니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갑자기 그립당 ㅜㅠㅠ 아무튼 시설짱 집에오면 나가기 싫어질 정도로 .. 청소도 헬퍼들이 맨날해주니까 학원 갔다오면 걍 공부만 하면 됩니다요 ㅠㅠ

그리고 빌리지 안에서 운동할수도 있었음 ... 수영장도 이꼬 .. 난 부끄러워서 한번도 안가봤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커리큘럼은 본인의 연수목적에 맞게 잘 계획되어있었나요??

처음에 갔을때 그냥 영어 말만 트였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목표없이 갔는데,
가서 하다보니까 재밌어서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학원 첫날에 바로가서 레벨테스트 받고 쌤이 레벨맞춰서 시간표 짜주시는데
전 그냥 그런건줄 알고 시키는 대로 했어요 .

나중에 보니까 사람들 많이 과목도 바꾸고 자기가 원하는 공부 하더라고요

원장님한테 조언 구하면 책도 많이추천해주시구 그럽니당 !!!

자기하기나름 !!인것 가타용





4. 선생님의 자질을 평가한다면??? 가르치는 스킬과 열정에 대해...

솔직히 말하면 열심히 하려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어딜가나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분들도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이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의지만 보이면
도움 주시려고 더 노력하는 분들이 더 많았던 것 같아요 ^^

오랫동안 가르쳐오신 튜터들은 자기만의 노하우가 있으니까 잘 가르쳐 주시는데
한편으로는 좀 고집이 있어서 자기 생각을 잘 바꾸려고 안하는것 같더라고요.

그에반해 새로온 튜터들은 가르치는 스킬은 좀 부족하니까 자기도 처음인거 알고
열심히 할려고 하고 학생들한테 잘 맞출려고 해서 공부방향을 같이잡아 나가서 좋았던것 같아요

그런데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 선생님 잘 가르친다더라 ~ 문법은 ㅇㅇ 선생님 하면서
메이크업클레스 한번 들어보지도 않고 쉽게 선생님 바꿔서 , 피해본 경우 많이 봤어요
자기랑은 잘 안맞는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학생은 연수기간 내내 좀 유명하다 싶은 선생님꺼 수업만들을라고
공강이 있을때마다 시간표를 바꾸기도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음... .... 음....
계속 적응하기 힘들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

근데 저는 새로운 선생님들도 좋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자기랑 맞는 선생님은 따로 있는것 같아용 ^^


5. 하숙집(원장님 집) 식사 = 음 ... 천국이었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집보다 맛있었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가고싶당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슨생님 새우튀김 다시해주면 안돼요? 돼지갈비도 다시먹고싶은데 놀로가면 또 해줄꺼죠???
아진짜 ..... 필리핀 삶의 낙이었는데 저녁식사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캠프온 초딩들도 " 아 언니 전 진짜 저녁이 너무 기대되요 제 삶의 낙이에요 " 라고 말 할 정도로 ... 초딩주제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아무튼

그만큼 맛있었어요 .. 혹시 아이들 캠프 보내려고 망설이시는 학부모님들 께서는
음식걱정은 절 . 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영주쌤이랑 데이비드쌤이랑 두분다 진짜
음식 잘하시거든요 !!! 외식도 진짜 자주하구 .. 그리구 필리핀 떠나시는 학생들 가기전에
초대해서 로즈마리 뿌린 삼겹살 먹을 때는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 ㅏ ㅋㅋㅋㅋㅋㅋㅋㅋ 침나오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들 간식도 꼬박꼬박 챙겨주시고 !!! 아... 진짜 다시가고 싶다 .... 먹는얘기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숙사 식사 = 다른사람은 맛없다고 했는데 전 너무 맛있었어요
오ㅐ냐면 고기가 맨날 나왔거든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숙사 살때 진짜 5시에 끝나면 배고파가지고 스쿨버스 타고 집도착하면 치킨냄새 솔솔 ~ 맨날 밥 일빠로 먹었다 ^^ 가방 식탁에다 놓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엔 샐러드도 주고 과일도 주고 야채도 많이 나오던데

6. 학원분위기

제가 1년 있어봐서 각 월별 분위기 다 겪어봤는데요
그때그때 달라요 오는 사람들마다

근데 중요한건 이건 필리핀 튜터 입에서 나온건데 .... 필리핀에서

바콜로드 비전어학원 공부환경이 제일 좋데요 .... 다른어학원도 많이 있지만 ..

그분들도 다른학원에 친구들 많을거아녜요??? 근데 같이 얘기하다보면

비전어학원에서 근무하는게 자부심 느껴질정도로

어학원이라는 취지에 맞게 공부분위기 좋다고 칭찬했음 !!

물론 뭐 .. 방학시즌에는 사람들 너무 많고 ... 그래서 너무 붐비고 ㅠㅠ 시끄럽고 그런데

이것도 한때에요 .. 다 정신차리고 공부하더라구요 안하는 사람은 뭐 ... 끝까지 안하지만 ㅋㅋㅋㅋ

진짜 자기하기 나름 !!!

7. 학사관리 or 학생관리-

다른분들은 잘 모르겠는데 전 철저하게 관리 받았어요 ... 특히 단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장선생님집에 살아서 그런지 매일 단어 50문장씩 저녁 아홉시에 체크받고 ..
그래서그런지 ... 저 필리핀 일년 살면서 결석 정말 딱 하루 해봤어요 .... 선생님 바콜로드 갔을 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 full 결석은 딱 한번 해보고

원장선생님 집에 사는 캠프아이들은 관리 정말 잘 받아요 !! ^^

그리구 원장선생님께서 무료로 토익강의 해주시니까 학생들과 더 소통도 잘 하시는것 같구

더 챙겨 주시는것 같구 ^^ ( 원장선생님이 직접 강으 ㅣ 하시는 것 도한 바콜로드에 있는 어학원에서 유일하다고 하더라구요 )


10. 영어실력 얼마만큼 향상 되었나요??

처음에 영어인터뷰로 레벨테스트 봤는데 9등급 중에 9 등급 나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밝히고 싶지않은 과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솔직히 수능 때 외국어 영어 3등급 나왔었는데 .. 그거랑은 별로 상관없는 것 같아요

ㅇ영어 정말 많이 는것 같습니다.

토익 필리핀에 있을때 한번도 공부안해봤는데 한국와서 한달있다가 토익 쳤는데 엘씨 460 나왔어용

만점 받아야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한번도 제대로 공부안하고

그냥 필리핀에 있다오니까 귀가 뚫리나봐요 .듣기 공부는 진짜 안해봤어요

토익 제대로 공부하면 잘나오리라 믿습니당

근데 알씨는 안하니까 정말 안나오더라고요 ㅋㅋㅋㅋㅋ..... 400정도 나왔음 ...... ㅠㅠㅠㅠㅠ

근데 필리핀 가기전에 제가 영어시험을 한번이라도 봤으면

어느정도 올랐겠다 했을텐데 점수가 없어서 아쉽네요

아무튼 정기적으로 학원에서 하는 인터뷰가 있어요

거기서 일등 했어요 ㅋㅋㅋㅋ 뭐 사실 제가 오래있어서 당연한거 같긴해서 ...

자랑할라고 쓴건 아니에요 ... 그만큼 많이 늘었다구요 !!!


아.. 너무 두서없이 쓴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새벽 네시라 머리두 띵하고 ㅋㅋㅋㅋㅋㅋ


이제 원장님께 쓰겠습니당 두둥


to. 데이비드 원장쌤께

선생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드려야 할것 같아요 . 한국 오기전에 쌤한테 편지 다시 써서
드리겠다고 했는데, 약 속 못지켜서 죄송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정말 감사하다고 말하고싶어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집에서 산 7개월 동안 정말 행복했어요.

저는 굳이 안해주셔도 되는데 단어체크 꼬박꼬박 해주시고
쉬운단어 외운다고 혼도 내주시고
영어공부 조언도 해주시고
잘 외운다고 칭찬도 해주시고

한국오기 전날까지 토익 모의고사 풀으라고 책도 막 빌려주시고 .. ( 3회밖엔 못풀었지만... ㅠㅠ)


정말 많이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심한듯 하면서도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구 특히 ... 맛있는거 많이 사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타벅스 한국에서 한번도 안가봤는데 필리핀서는 쌤 덕분에 엄청 많이 가본것 같아요
치즈케익도 많이 사주시고 ㅠㅠㅠㅠㅠㅠ 치킨하우스 가서 매날 고기 두덩이씩 시켜주시고ㅠㅠㅠㅠ
나 많이먹는거 어떻게 알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닐라에서 올때 바콜로드에는 없는 크리스피크림도넛 사와서
저 배터질때까지 먹여주신것 감사해요

저 다이어트 하는데 시험, 저녁 아홉시 반에 끝나면 초코칩 쿠키 뜯고, 던킨도너츠 완전 대박 빅사이즈 사오셔서 한개만 먹어보라고 했던 것도 가슴깊이 감사드립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생각하니까 눈물 날라하 ㄴ 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 ㅏ..... 무튼 ... 쌤 ^^ 저 한국와서 한번도 맘 편해본적 없어요 ^^ 후기 안써서 ^^....

이제 발뻗고 잘수 있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 사랑합니당 ^^ 비전 어학원 많이 번창하시길 기도할께요

사랑해요 선생님 ♡ 영주쌤이랑 다인이도 너무너무 보고싶어요
다음에 한국오시면 꼭 뵈요 !!


데이비드쌤 수제자 끌로이 올림










비전어학원 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