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초급자나, 중급자에 정말 강추합니다. 필리핀.. 그리고 바콜로드 비전어학원 (by 이학재)

작성자
비전어학원
작성일
2017-06-03 15:29
조회
57
저는 08년 9월부터 09년 2월말까지 ESF 장기연수로 비전 어학원에서 공부한 학생입니다. 09년 2월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마치고, 지금은 캐나다에서 공부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국, 캐나다 등등 다른 나라보다 필리핀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많은 필리핀 학원들 중에서 비전 어학원을 택한 이유도 여러 가지 있습니다.

첫째로, 학원이 믿을 만합니다.
비전 어학원의 자랑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하나가 입에서 입으로 학원이 광고된다는것 있입니다.
학원이 좋지 않으면 추천도 않해주겠지요!? 저 같은 경우도 제 친구 추천을 받아 이렇게 비전어학원에서 공부를 하게되었습니다. 요즘에 악덕주가 워낙 많고, 학원비도 턱없이 비싼 학원이 많습니다. 그래서 터무니없이 많은 돈을 내고 공부를 하는 불쌍한 학생들이 많은데 비전 어학원은 정말 믿을 만합니다. 일단 원장선생님이 ESF 라는 선교단체 출신이셔서, 너무나 정직하시고, 학원생들 배려를 잘 해주십니다. 게다가, 학원비도 다른 학원에 비해 저렴하고, 학원비에 비해 수업 질이 좋지 않다고 느껴 본적도 없습니다.

두번째로 4시간 일대일 수업이 있습니다.(그리고 무료 그룹수업도)
저 같은 경우는 필리핀에 오기 전에, 영어회화를, 외국인하고 대화를 해 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대학교 다닐 때
교필에서 영어회화 한 정도가 전부 였습니다. 물론, 영어를 꾸준히 공부했지만, 외국인이랑 대화하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였습니다. 그래서 택한 것이 일대일 수업입니다. 일단 일대일 수업을 하면, 다른 사람이 보는 사람이 없어 부담이 덜하고, 튜터 선생님이 발음, 문법 하나하나 지적해주기 때문에, 지적받을 것을 가지고 복습을 하고 내것으로 만들면 정말 도움이 됩니다. 캐나다에서 3개월째 공부를 하고 있는데, 여기는 그런 일대일 수업이 없어서 정말 아쉽습니다. 사실, 캐나다 학원에서 사실 말할 기회는 별로 없습니다. 1시간에 많이 말하면 10문장 정도,,!?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필리핀 1대일 수업을 통해 입이 뚤렸고,
여기 캐나다에서는 뚤린 입을 네이티브들이 잘 알아듣게 발음과 인토네이션을
연습하며,, 잘 다듬고 있습니다..
제가 만약 필리핀을 거치지 않고 캐나다에 왔다면, 정말 꿀 먹은 벙어리처럼 아무 말도 못했을 것입니다.
또 하나, 학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 무료 수업입니다. 제가 공부할 때는
조안이란 선생님이 발음, 인토네이션 그리고 디베이트, 독해를 가르치셨습니다.
공짜 수업이라 좋은 점도 있었지만, 거기서 배운것들이 지금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말을 아무리 잘해도 발음이나, 인토네이션이 이상하면
네이티브들이 잘 못알아 듣습니다. 그래서 이것들이 너무나 중요한것 같습니다.


사실, 마음 같아서는 한국 가기전에 학원에서 한달정도 더 공부하고 돌아가고 싶지만, 여러 가지 사정상 그렇지 못하는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그 외에 장점이 너무 많지만, 다음에,,ㅎㅎ

아무튼, 영어 초급자나, 중급자에 정말 강추합니다.
필리핀.. 그리고 바콜로드 비전어학원